필기 24년 12번 kakao_4491453077 2026년 01월 03일 13:44 공유 A=Q/V =3000/2.5*60 에서 아래60곱한 것은 분모의 초를 분으로 환산하기 위해서라고 하셨는데?분수의 분을 초로 환산 하기 위해서가 아닐런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1월 06일 02:5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60으로 나눠준 것은 풍량의 단위를 초로 고치기 위해서 라고 해도 되고,속도의 단위를 분으로 고치기 위해서 라고 해도 됩니다.결국 단위를 맞추기 위해서 60으로 나눠준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60으로 나눠준 것은 풍량의 단위를 초로 고치기 위해서 라고 해도 되고,
속도의 단위를 분으로 고치기 위해서 라고 해도 됩니다.
결국 단위를 맞추기 위해서 60으로 나눠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