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4년2회 34번

응축온도가 올라가면 모든것이 나빠진다 . 중에서

다른것은 설명하셨는데 

(체적 효율이 저하된다) 는 말씀 안 하셨습니다 .   왜 그런지 궁금합니다? .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응축압력은 압축기 토출측 압력입니다.

    토출 압력이 높아지면 압축비가 커지고 압축비가 커지면 체적효율은 감소합니다.

    필기 이론편  냉동공학 제5장, 1압축기 (8)압축기의 여러효율  ②왕복식 압축기의 여러효율 

    (ㄱ) 간극체적효율에   보시면  압축기 α값이 커지면 체적효율이 작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물론 책에서 말씀 하셨겠지요?

    그런데 그말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는 말과 같습니다.

    질문지에 답변을 하셔야지 옛날에 공부 했으니까

    찾아서 니가 공부하라고 하면,질문을 왜 하겠습니까?

    그 설명이 부족해서 다시 질문하는 사항과 같은 겁니다.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저의 답변에 마음이 상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체적효율이 저하되는 이유가 응축압력은 토출압력이고, 토출 압력이 높아지면 압축비가 커지고 

    압축비가  커지면 체적효율은 감소(저하)하기  때문에 그렇게  설명드린 것입니다.

    필기 이론편  냉동공학 제5장, 1압축기 (8)압축기의 여러효율  ②왕복식 압축기의 여러효율 

    (ㄱ) 간극체적효율에   보시면  압축기 α값이 커지면 체적효율이 작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라고

    말씀드린 것은 압축비가 커졌을 때 구체적인 공식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알려드린 것입니다.

    그래야 오래동안 기억하실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말씀드린 것이니 오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