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실기 제3회차 12번 문제 관련입니다.

라. 공기냉각기 입구의 건구온도를 구하시오 : 1) 먼저 A,B실의 환기혼합온도를 구한다. 에서 A실 5,000m3, B실 3,000m3를 적용하셨는데 이는 공기냉각기 출구 쪽 급기덕트의 풍량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공기냉각기 입구 쪽 환기혼합온도는 환기풍량, A실 4,000m3,B실 2,500m3를 적용하여서 계산하여야 하리라고 생각됩니다.

이를 적용하여서 계산하면 (1,500*33 + 4,000*27.4 + 2,500*25.61)/8,000 = 27.89C 가 나옵니다.

상기 제안을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은 다음장 참고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번 시험에서 교재의 풀이가 정답처리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제의 그림에 배기 송풍기가 그려져 있기 때문에 배기 송풍기로 외기도입량 만큼 1500을 버려야 

    한다고 판단하는 것이 논리적입니다.

    즉, A실과 B실에서 처음 환기덕트로 나오는 풍량은 5000과 3000이며  그 중 1500은 송풍기를 

    통해 밖으로 버려지고  4,000+ 2,500 =  6500이  환기량으로 공조기쪽으로 들어가는 것으로

    해석하는 것이 논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주어진 환기풍량, A실 4,000, B실 2,500의 표현은 엄밀히 말하면 잘못된

    것이라고 판단되어서  산업인력관리공단 담당자께  다음 시험에서는 위 내용을  총 환기량은 6500으로 

    수정하여 출제하는 것이 맞다고 제안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