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선도 문제에서

예로 2011년도 2회차 1번문제에서 4번,5번이 온도로 구하지 않고 엔탈피로 부하를 구하는데

부하계산시 어떨때 온도로 구하고 , 엔탈피로 구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기준이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현열부하는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물론 엔탈피차로 구해도 됩니다.)

    전열부하는 엔탈피차로만 구해야 합니다.(온도차로 구하면 안됩니다. 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부하가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