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선도 문제에서
예로 2011년도 2회차 1번문제에서 4번,5번이 온도로 구하지 않고 엔탈피로 부하를 구하는데
부하계산시 어떨때 온도로 구하고 , 엔탈피로 구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기준이 있나요?
0
예로 2011년도 2회차 1번문제에서 4번,5번이 온도로 구하지 않고 엔탈피로 부하를 구하는데
부하계산시 어떨때 온도로 구하고 , 엔탈피로 구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기준이 있나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현열부하는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물론 엔탈피차로 구해도 됩니다.)
전열부하는 엔탈피차로만 구해야 합니다.(온도차로 구하면 안됩니다. 온도차로 구하면 현열부하가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