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부터 냉동효과의 개념이 바뀐건가요

공조냉동실기 2024년책으로 공부하다 이번에 2026년 실기책을 사면서 공부중입니다 그런데 같은문제에 냉동효과에 대해 풀이와 답이 달라졌습니다 그렇다면 기존 풀이와 답은 앞으로 오답이 되는건가요 냉동효과 개념이 바뀐건지 갑자기 혼란스럽습니다

1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 입니다.

    혼동을 드려 죄송합니다.

    기존의 풀이는 정확한 풀이가 아닙니다.

    1단압축 사이클의 경우는  냉매1kg당의 냉동능력이 냉동효과가 맞습니다. 

    그런데 2단압축의 경우는 저단측에 흐르는 냉매량과 고단측에 흐르는 냉매량이 다르기 때문에

    냉동효과를 단순히 냉매 1kg당의 냉동능력이라고 하면 정확한 표현이 아닙니다.

    고단측과 저단측의 냉매량이 다른 경우는 총 냉매 1kg당의 냉동능력이라고 해야 정확한 표현이며,

    2026년 교재의 풀이가 정확한 풀이 입니다.

    혼동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그렇다면 새로운의 개념에서의 냉동효과가 전체냉매를 구하는 개념이면 새로운 개념에서의 냉동능력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이미 총냉매를 역으로곱한상태인테 다시 총냉매유량을 곱해주는건가요?

    신개념 (h1-h8)×GH/GL = 냉동효과 

    냉동능력은 = ????? (냉동효과 × 총냉매유량)

    25년 2회에서의 냉동능력은 어떻게 계산해 내나요?

    기존 (h1-h8) = 냉동효과 , (h1-h8) × GL = 냉동능력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동능력 Qe  = GL (h1 - h8) 이며,

    냉동효과 qe =  GL (h1 - h8) / G =   GL (h1 - h8) / Gh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