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7년 1회 4번문제 배관경 산정시 기준?

배관경 산정시 대부분의  문제가  선도 따라서 대충 읽어 실측값을 구했습니다

예를들어 670mm,  850mm 또는 57cn, 34cm등등

이번 문제는 풀이에 한치수 위의것을 구하라 하셨는데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문제에 특별한 언급이 없음에도

어떤거는 실측값?  어떤거는 한치수 위의값?

20년치 실기책 한번 다 봐가는 시점에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늘~~감사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배관경을 선도에서 읽을 때 대충 읽어 실측값을 구해야 한다고 설명드린 적이 없습니다.

    덕트의 경우와 혼동하신 것 같습니다.

    참고에도 설명드렸지만  강관 동관 등 관류는 공장에서 제작한 기성품을 시중에서 구입하여

    사용해야 하므로 선도의 중간값인 경우에는 한치수 위의 관을 선정해야 합니다.

    그래야 마찰손실이 작아지기 때문에 펌프에서 유체를 이송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