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기강사님 필기기출 2022년 제3회 36번 문의드립니다.

해설에 KW를 W로 변환하기위해 분자에 1000을 곱하라고 했는데 이문제는 분모 500에 10에 마이너스 3승을 곱해야 하는게 아닌지요? 이런문제 헷갈려서 질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100kW를 100000W로 고치기 위해 100에 1000을 곱해도 되고,

    (2) 500W를 0.5kW로 고치기 위해 500에 10에 마이너스 3승을 곱해도 됩니다.

       500 X 10에 마이너스 3승 = 1000/ 500 으로 나타낼 수 있는 것입니다.

    즉, (1)번으로 하든 (2)번으로 하든 모두 교재의 풀이처럼 A = (100X1000) / (500X10)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