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기강사님 필기기출 2022년 제3회 36번 문의드립니다.
해설에 KW를 W로 변환하기위해 분자에 1000을 곱하라고 했는데 이문제는 분모 500에 10에 마이너스 3승을 곱해야 하는게 아닌지요? 이런문제 헷갈려서 질의드립니다.
0
해설에 KW를 W로 변환하기위해 분자에 1000을 곱하라고 했는데 이문제는 분모 500에 10에 마이너스 3승을 곱해야 하는게 아닌지요? 이런문제 헷갈려서 질의드립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100kW를 100000W로 고치기 위해 100에 1000을 곱해도 되고,
(2) 500W를 0.5kW로 고치기 위해 500에 10에 마이너스 3승을 곱해도 됩니다.
500 X 10에 마이너스 3승 = 1000/ 500 으로 나타낼 수 있는 것입니다.
즉, (1)번으로 하든 (2)번으로 하든 모두 교재의 풀이처럼 A = (100X1000) / (500X10)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