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 공부 마친 후 필기 합격 전략....
안녕하세요. 50대 직장인인데... 어렵게 시간내서 퇴근 후 강사님 강조하시는대로 꾸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2월이 첫 도전입니다.
12월 초부터 1달 반 정도 이론 강의를 다 들었습니다. (물론 기억력의 한계로 많이 까먹어가면서...)
이제 오늘부터 기출문제 풀기 시작했습니다. 최신 기출문제가 중요할거 같아서 교재 뒤 2025-3회차부터 2개회차 풀고 있는데... 많이 까먹어서 2025-3회차와 2025-2회차 2회차 풀어본 결과 간~신히 합격할 수준이네요.
이제 기출문제에 집중하려고 하는데...
- 2022년 이전 기출문제도 2018년까지 있던데 다 풀어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시간이 부족할 경우 2022년까지를 집중해서 보는게 좋을까요?
- 특히 어려운 이론에 대한 문제일 경우 이론 교재로 돌아가서 다시 처음부터 관련된 모두를 공부하고 다시 기출문제로 돌아오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단순히 기출문제를 외우다시피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즉, 기출문제 거의 그대로 많이 나오는지... 아니면 변형된 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이론부터 다시 공부해야하는지 고민입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필기시험의 경우 기출문제 그대로 출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능하면 많은 문제를 풀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기시험의 경우는 완벽하게 이해할 때 까지 집중해서 이해하고 외워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지만
필기시험은 좀 완벽하게 이해되지 않아도 답을 쓸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하나의 문제에 너무 매달리는 것은 피하시고 많은 문제를 풀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2년 부터 출제기준이 바뀐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많은 문제를 풀어보기 위해 시간이 되시면 22년 이전 문제도 풀어보시기를 권합니다.
이론을 다시 공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