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공부방법 문의드립니다. lhm7777 2026년 01월 17일 21:49 공유 시설관리직에 근무 하고 있습니다.기계설비유지관리자 자격증에서 공조냉동기사가 괜찮다고 해서공부를 하였고, 작년에 운좋게 필기에 합격 했습니다. (문제 답 위주로 한달 공부 해서 필기 61점)올해 1월부터 실기공부를 하고 있는데 강의내용이 저에겐 어렵습니다.필기부터 다시 해야 하는지 실기 공부 방법에 대해서 어떤식으로 접근을 해야 하는지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1월 19일 01:39 (편집된 시간 2026년 01월 19일 01:4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우선 실기교재의 이론부분을 공부하셔서 충분히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왜 이런 공식을 사용하는지 등등을 충분히 이해 하신후 기출문제로 실력을 다지는 방법이 좋습니다.기출문제를 풀면서 이론을 다져도 되지만 잘못하면 이론이 정립되지 못하고 걷도는 경우가 많습니다.강의 내용중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을 때 질문올려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질문하실 때는 어느 부분이 이해되지 못하는지 구체적으로 질문을 주셔야 상세히 답변을 드릴 수 있으니질문이 길어지더라도 구체적으로 질문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우선 실기교재의 이론부분을 공부하셔서 충분히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 이런 공식을 사용하는지 등등을 충분히 이해 하신후 기출문제로 실력을 다지는 방법이 좋습니다.
기출문제를 풀면서 이론을 다져도 되지만 잘못하면 이론이 정립되지 못하고 걷도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의 내용중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을 때 질문올려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하실 때는 어느 부분이 이해되지 못하는지 구체적으로 질문을 주셔야 상세히 답변을 드릴 수 있으니
질문이 길어지더라도 구체적으로 질문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