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회차 2번문제 문의
문을 통한 부하를 계산할때 문이 남쪽과 서쪽에 각1개씩 2개가 있는데 왜 계산식에 방위계수를 적용할때 1.0으로 한번에 묶어서 계산한건가요?? 남쪽은 방위계수가 1.0으로 서쪽은1.05 아닌가요??
0
문을 통한 부하를 계산할때 문이 남쪽과 서쪽에 각1개씩 2개가 있는데 왜 계산식에 방위계수를 적용할때 1.0으로 한번에 묶어서 계산한건가요?? 남쪽은 방위계수가 1.0으로 서쪽은1.05 아닌가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열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방위계수는 태양과 바람의 영향을 받는 외부에 대해서만 적용하는 것이 원칙인데
간혹 내부에 대해서도 방위계수 값이 1.0으로 주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1.0은 방위계수를 적용하지 않는 것과 같은데 문제에서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내부는 방위(동서남북)와 관계없이 모두 내부 방위계수 1.0을 적용해야 하는 것이므로
내부에 설치된 서쪽 문이든 동쪽 문이든 모두 내부에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1.0을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문이 외부에 설치되어 있다면 동서남북 방위계수 중에서 해당하는 방위의 방위계수 값을
적용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