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효과 개념이 바뀐것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전 시험들에선 기존의풀이가 정답으로 인정되어 왔던것 같은데요.

시험을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같이 탈락 맛보고 기다리다 시험보는분들도 많을텐데

그런만큼 출제자의 의도와 정답 처리가 중요하다 생각이됩니다.

확인 된 내용이 있으시다면 그 내용이 어떤건지 궁금합니다.

이전 풀이는 아예 정답이 안되는건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혼동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1단압축 사이클의 경우는 전체 사이클에 흐르는 냉매량이 동일하기 때문에 기존의 냉동효과 개념이

    맞습니다.

    그런데 2단압축 사이클의 경우는 저단측에 흐르는 냉매량과 고단측에 흐르는 냉매량이 다르기 때문에

    냉동효과 = (총)냉동능력 / 총냉매량  이 되는 것입니다.

    이 내용은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책에서도 확인이 된 내용입니다.

    다시 한번 혼동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다른질문 글 통해서 말씀하신걸 이해했습니다.

    개념이 바뀐게 아니라 쭉 같은 방식으로 가르치셨는데

    "25년도 책에만" 내용이 잘 못 들어가 있었는가 보네요.

    25년 2회차 합격률이 높아서 기존방식도 점수를 준건가 하고 제가 오해 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