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교재 36페이지 혼합 가열 그래프 관련 질문입니다 worl1995 2026년 01월 20일 07:26 공유 3>4 는 단순 가열과정이라 가습량에 변화가 없어 절대습도는 유지되고 상대습도는 온도가 커짐에따라 포화공기의 수증기량이 늘기때문에 줄어든다는것은 이해하였는데 4>1 과정에서 왜 절대습도가 늘어나있는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1월 22일 00:53 (편집된 시간 2026년 01월 22일 00:5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4→1과정은 강열기에서 가열된 공기가 실내에 보내져 실내공기와 혼합되는 과정입니다.즉, 1점은 실내(실내의 온도,절대습도)점 입니다.참고로 질문 올리실 때 필기인지 실기인지 또는 1권인지 2권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4→1과정은 강열기에서 가열된 공기가 실내에 보내져 실내공기와 혼합되는 과정입니다.
즉, 1점은 실내(실내의 온도,절대습도)점 입니다.
참고로 질문 올리실 때 필기인지 실기인지 또는 1권인지 2권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