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3월3일 기출에서 52번

1.저온공조방식에서 배관의 지름을 감소시킬수 있다 라고 했는데  왜 그런가요?

이유가 냉각수 량을 줄일수 있어서 라고 하셨는데 ,더큰 배관으로 더 많은 냉각수를 공급해야

더 낮은 온도로 공급할수 있는게 아닌가요?

2.해설에서 잠열부하가 큰 건물에서 송풍량을 늘리지 않고서도  실내 온 습도를 유지할수 있다 말은 무슨 뜻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부하가 일정할 때 저온공조방식이 유량을 적게 보내도 되므로  일반공조방식보다  배관의 지름이 작아도 

      된다는 설명입니다.

    2.온도가 낮은 공기는 포화절대습도가 온도가 높은 공기보다 작습니다.

       따라서 여름철 습도가 높은 실내에  적은 송풍량을 보내도 실내 습도를 내릴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