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3월3일 기출에서 52번
1.저온공조방식에서 배관의 지름을 감소시킬수 있다 라고 했는데 왜 그런가요?
이유가 냉각수 량을 줄일수 있어서 라고 하셨는데 ,더큰 배관으로 더 많은 냉각수를 공급해야
더 낮은 온도로 공급할수 있는게 아닌가요?
2.해설에서 잠열부하가 큰 건물에서 송풍량을 늘리지 않고서도 실내 온 습도를 유지할수 있다 말은 무슨 뜻인가요?
0
1.저온공조방식에서 배관의 지름을 감소시킬수 있다 라고 했는데 왜 그런가요?
이유가 냉각수 량을 줄일수 있어서 라고 하셨는데 ,더큰 배관으로 더 많은 냉각수를 공급해야
더 낮은 온도로 공급할수 있는게 아닌가요?
2.해설에서 잠열부하가 큰 건물에서 송풍량을 늘리지 않고서도 실내 온 습도를 유지할수 있다 말은 무슨 뜻인가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부하가 일정할 때 저온공조방식이 유량을 적게 보내도 되므로 일반공조방식보다 배관의 지름이 작아도
된다는 설명입니다.
2.온도가 낮은 공기는 포화절대습도가 온도가 높은 공기보다 작습니다.
따라서 여름철 습도가 높은 실내에 적은 송풍량을 보내도 실내 습도를 내릴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