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2017년3회차12번 문제 관련입니다.

(3)벽체의 내표면 온도를 구하는 데, 내표면 온도 ts가 실내온도보다 높은지.낮은지에 따라서 계산이 달라지는데,교재의 풀이에서는  ts가 실내온도보다 높은 것으로 하여 ts를 앞으로 하여 (ts - 27)로 계산되어 있는데요,  ts 가 실내온도보다 높은지 무엇으로 알 수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은 온도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릅니다.

    즉, 실외가 32℃로 실내보다 높으니  실외에서 벽을 타로 차츰 열이 흐르므로

    실내벽의 온도가 실내공기의 온도 27℃보다 높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