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2017년3회차12번 문제 관련입니다. csh1416 2026년 01월 25일 06:33 공유 (3)벽체의 내표면 온도를 구하는 데, 내표면 온도 ts가 실내온도보다 높은지.낮은지에 따라서 계산이 달라지는데,교재의 풀이에서는 ts가 실내온도보다 높은 것으로 하여 ts를 앞으로 하여 (ts - 27)로 계산되어 있는데요, ts 가 실내온도보다 높은지 무엇으로 알 수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1월 26일 13:1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열은 온도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릅니다.즉, 실외가 32℃로 실내보다 높으니 실외에서 벽을 타로 차츰 열이 흐르므로실내벽의 온도가 실내공기의 온도 27℃보다 높은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은 온도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릅니다.
즉, 실외가 32℃로 실내보다 높으니 실외에서 벽을 타로 차츰 열이 흐르므로
실내벽의 온도가 실내공기의 온도 27℃보다 높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