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19년 4월 53번
해설에서 (h1"-h1') 가 증발잠열(2018)하고 같은 값이 된다고 쓰여 졌는데 왜 그런가요?
해설을 아예 책에 쓰지 않고 과정을 설명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책에 해설이 있어 그냥 계산하면 2555.02가 나온다고 넘어 가셨는데,,,,,,,,
0
해설에서 (h1"-h1') 가 증발잠열(2018)하고 같은 값이 된다고 쓰여 졌는데 왜 그런가요?
해설을 아예 책에 쓰지 않고 과정을 설명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책에 해설이 있어 그냥 계산하면 2555.02가 나온다고 넘어 가셨는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발잠열 = h'' - h' 로 나타냅니다.
이 내용은 열역학 증기편에서 공부한 내용이라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설명하지 않았던 것이며
냉동공학에서도 증발잠열에 대하여 설명할 때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이기도 해서 설명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다시 설명드립니다.
증발잠열 = h'' - h' 으로 나타냅니다.
그리고 문제에서 주어진 증발잠열 값이 2018kj/kg 이므로 h'' - h' = 2018입니다.
h₁ = h₁' + x ( h₁'' - h₁' ) 식의 ( h₁'' - h₁' )에 2018을 대입하고,
건도 x=0.89도 문제에서 주어졌으므로 h₁ = h₁' + x ( h₁'' - h₁' ) 식에 대입하여 풀면
h₁=.2555.02가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