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19년 4월 53번

해설에서 (h1"-h1') 가 증발잠열(2018)하고 같은 값이 된다고 쓰여 졌는데 왜 그런가요?

해설을 아예 책에 쓰지 않고 과정을 설명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책에 해설이 있어 그냥 계산하면 2555.02가 나온다고 넘어 가셨는데,,,,,,,,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발잠열 = h'' - h' 로 나타냅니다.  

    이 내용은 열역학 증기편에서 공부한 내용이라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설명하지 않았던 것이며

    냉동공학에서도 증발잠열에 대하여 설명할 때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이기도 해서 설명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다시 설명드립니다.

    증발잠열 = h'' - h' 으로 나타냅니다.

    그리고 문제에서 주어진 증발잠열 값이  2018kj/kg 이므로  h'' - h' = 2018입니다.

    h₁ =  h₁' + x ( h₁'' - h₁' ) 식의    ( h₁'' - h₁' )에 2018을 대입하고, 

    건도 x=0.89도 문제에서 주어졌으므로 h₁ =  h₁' + x ( h₁'' - h₁' ) 식에 대입하여 풀면

     h₁=.2555.02가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