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조화설비계통 bsttycd0 2026년 01월 28일 10:40 공유 실기 20년 2회 10번문제. 냉각탑과 응축기 배관관련해서 냉각수 펌프 배관 방향이 맞는건지요? 0 댓글 댓글 6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1월 28일 12:3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냉각수펌프 배관방향은 맞는 것입니다.질문의 요지를 말씀해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bsttycd0 2026년 01월 28일 23:12 냉각수 펌프로 냉각수를 냉각탑으로 끌어 올리는것이 아닌지요? 0 imjaeki 2026년 01월 29일 03:3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그림에 보시면 냉수펌프에서 응축기(냉동기)를 거쳐서 냉각탑으로 냉각수를 보내게 되어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bsttycd0 2026년 01월 29일 09:09 17년 3회 15번, 21년 2회 13번, 15년 3회 1번은 동일한데, 20년 2회 10번 하고 차이점이 있나요? 0 imjaeki 2026년 01월 29일 13:24 교수님 냉각수 펌프의 경우는 흡입구와 토출구의 방향이 다릅니다.일반적으로 냉각수의 펌프의 방향은 20년 2회 10번의 그림과 같이 설치합니다.15년3회 1번 처럼 설치해도 가동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bsttycd0 2026년 01월 30일 01:08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각수펌프 배관방향은 맞는 것입니다.
질문의 요지를 말씀해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냉각수 펌프로 냉각수를 냉각탑으로 끌어 올리는것이 아닌지요?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그림에 보시면 냉수펌프에서 응축기(냉동기)를 거쳐서 냉각탑으로 냉각수를 보내게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7년 3회 15번, 21년 2회 13번, 15년 3회 1번은 동일한데, 20년 2회 10번 하고 차이점이 있나요?
냉각수 펌프의 경우는 흡입구와 토출구의 방향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냉각수의 펌프의 방향은 20년 2회 10번의 그림과 같이 설치합니다.
15년3회 1번 처럼 설치해도 가동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