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기부하

안녕하세요 교수님, 외기부하 관련 질문사항이 있어 질의합니다.

실내부하는 엔탈피, 건구온도, 절대습도 중 열량을 구하는 식에 무엇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실내전열부하, 실내현열부하, 실내잠열부하로 나누어 구할 수 있는데요

질문드리고 싶은것은 외기부하는 매번 엔탈피차로만 구하는것 같은데, 문제에서 외기부하를 구하라 하는 것을 특별한 지시가 없으면 ‘엔탈피를 활용하여 구하라’ 라는 뜻으로 이해해도 되는 것인가요?

항상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어떤 과정이 온도 변화만 있는 경우는  온도차로 열량을 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엔탈피차로 열량을 구해도 됩니다. 

    외기부하를 구하는 문제에서 온도차가 주어지고  외기량이 주어지면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다만 엔탈피차만 주어지면  엔탈피차로 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질문 주실 때 구체적인 문제에서 질문을 주시면 더 정확한 설명을 드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