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21년 1회차 5번 (1)
문제조건에 물의 밀도 1Kg/L를 줬는데 풀이에 ÷1을 안써도 되는지요
유량기호 G를 쓰면서 단위를 L/s로 써져있는데
엄밀히 1kg가 1L임을 알지만 L는 부피단위이고 kg/s에서 변환하려면 밀도값이 필요합니다
어떤 문제에서도 조건에 공기의 비체적을 줬을때 굳이 밀도값 1.2를 곱하지 않고 비체적의 역수로 계산하여
문제의 주어진조건을 최대한 활용해야한다는 선생님의 강의를 본 기억이 있는데요
이 부분과는 제가 생각했을때 다른 맥락일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21년1회 5번이 아닌 3번문제 (1)번의 질문으로 보고 답변드립니다.
산업인력관리공단에 문의한 결과 물의 경우는 밀도가 1.0kg/L 이기 때문에 질량에서 체적으로
바꿀 때 밀도값 1.0은 쓰지 않고 바로 바꿔도 된다고 했습니다.
물의 경우 질량공식으로 값을 구하고 바로 체적으로 답을 써도 정답처리 한다는 것입니다.
즉, 교재의 풀이에 있는 0.28 kg/s의 표기는 빼고 바로 0.28L/s 로 답을 써도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기호 G가 질량 단위의 기호이므로 걱정하시는데 채점관은 기호를 문제삼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 마음에 걸리시면 G 대신 ρ.Q로 식을 쓰고 밀도값 1.0을 대입하여 풀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