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와셔 가습장치에서의 분류 질문

2026년 필기 이론편 75쪽에서 에어와셔를 기화식(증발식)으로 분류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수분무식이랑 기화식에서의 차이가 직접 물방울을 분사하는지, 가습재를 통해 적셔서 기화시키는지 차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 그렇다면 에어와셔의 경우는 굳이 분류하자면 수분무식이 맞을거 같은데 기화식으로 분류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수분무 가습방식은 물을 미립화(안개화)하여 공기중에 분무시켜 가습하는 방식이므로 안개화 되어 분무된

    물의 대부분은 공기속으로 들어가 가습이 됩니다.

    기화식(증발식) 가습방식은 다량의 물을 뿌리고 그 사이로 공기가 통과하면서 공기와 물방이 접촉되면서

    기화(증발)된 물이 공기에 들어가 가습되는 방식입니다.

    에어와셔도 대량의 물을 뿌리는데 미립화(안개화)하여 뿌리는 것이 아니라 다량의 물방을을 뿌리고

    그 사이로  공기가 통과하면서 공기와 접촉된 물이 기화(증발) 되어 가습하는 것이므로 기화식 가습방으로

    분류되는 것입니다.

    공기조화시스템공학2판(홍진관 저) 392p  및  공조냉동기술사(신정섭 저) 384p 에도 

    에어와셔가 기화식(증발식) 가습방식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