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21년 1회 6번

설명 시 적어 주실 때는 1/k = 1/ai + l/ㅅ +……..1/ao 라고 하시는데 

정작 풀이에는 1/ao (바닥 외측 열전달률)는 빠져 있고 설명도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문제에서 안 주어지면 빼고 계산해도 되나요?

만약 그렇다면 1/ai(바닥 실내측 열전달률)이 안 주어질 때 그냥 1/k = l/ㅅ + l/ㅅ + ….1/ao 이렇게 풀이해도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21년2회 6번 문제의 질문으로 알고 답변드립니다.

    강의시 칠판에 쓴 공식은 일반적인 경우의 식입니다.

    질문하신대로 

    1/ao (바닥 외측 열전달률)는 문제에서 주어지지 않았는데 이것은 바닥표면의 온도(14℃)가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만약 바닥표면의 온도가 주어지지 않았다면  1/ao (바닥 외측 열전달률)값이 주어졌을 것입니다.

    또한  1/ai(바닥 실내측 열전달률)값이 안 주어질 경우에는 실내 표면온도가 주어질 것입니다. 

    그러면  1/k = l/ㅅ + l/ㅅ + ….1/ao 이렇게 풀이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