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회 26번 문제 pkm7086 2026년 02월 03일 04:42 공유 T2를 구하기위해 식을 전개했습니다.아무리 계산해봐도 120 + 18^k-1 = 381(섭씨) >>>>>>> 결국 381도로만 값이 나오더라구요(120+273) + 18^k-1 = 1248.8K가 나오고 여기서 섭씨로 변환해주면 975.8 정답은 4번이 되는데,T2에 대한 계산식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단열과정식에서 T1값을 집어넣을때는 어떠한 경우에도 켈빈온도값을 집어넣어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04일 13:4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단열과정식에서 T1값을 집어넣을때는 켈빈온도값을 집어넣어야하는 것이 맞습니다.만약 온도차를 구하는 경우에는 절대온도차와 섭씨온도차가 같은 값이 되기 때문에 섭씨온도로계산해도 됩니다. 즉 5℃ - 3℃ = 2 이면 (5+273)K - (3+273)K = 2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단열과정식에서 T1값을 집어넣을때는 켈빈온도값을 집어넣어야하는 것이 맞습니다.
만약 온도차를 구하는 경우에는 절대온도차와 섭씨온도차가 같은 값이 되기 때문에 섭씨온도로
계산해도 됩니다. 즉 5℃ - 3℃ = 2 이면 (5+273)K - (3+273)K = 2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