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3회4번 kakao_4373685114 2026년 02월 03일 07:03 공유 냉각코일부하 방정식에서 왜 온도를이용해서 식을세울때는 Gw로 하고 엔탈피를 이용할때는 Ga를 사용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04일 13:5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공기냉각기에 들어갔다 나오면서 냉수가 가열된 열량 = 공기냉각기를 통과하는 공기가 냉각되는 열량 입니다.공기냉각기에 들어갔다 나오면서 냉수가 가열된 열량 = 냉수량 X 냉수비열 X 냉수온도차 입니다위식에서 냉수량을 Gw 로 표현한 것입니다.공기냉각기를 통과하는 공기가 냉각되는 열량 = 통과 공기량 X 엔탈피차 입니다이 식에서 통과공기량을 Ga 로 표현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공기냉각기에 들어갔다 나오면서 냉수가 가열된 열량 = 공기냉각기를 통과하는 공기가 냉각되는 열량 입니다.
공기냉각기에 들어갔다 나오면서 냉수가 가열된 열량 = 냉수량 X 냉수비열 X 냉수온도차 입니다
위식에서 냉수량을 Gw 로 표현한 것입니다.
공기냉각기를 통과하는 공기가 냉각되는 열량 = 통과 공기량 X 엔탈피차 입니다
이 식에서 통과공기량을 Ga 로 표현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