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실의 혼합온도 구할때, 적용한 송풍량에 대한 질문입니다.(실기 교재 P629~631, NO12 문제) cks6222 2026년 02월 05일 01:47 공유 실기 교재 P629, NO12 문제에서 공기냉각기 입구 건구 온도 계산시, A,B실의 혼합온도 구할때,적용한 송풍량에 대한 질문입니다.“Tab=(5000*27.4+3000*25.61) /8000 = 26.73” 로 되어 있는데, "Tab=(4000*27.4+2500*25.61) /6500=26.71" 로 하면 틀리는지 질문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05일 08:1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참고에 보시면 각각의 경우에 대하여 설명드렸으니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따라서 “Tab=(5000*27.4+3000*25.61) /8000 = 26.73” 로 푸는 것이 맞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참고에 보시면 각각의 경우에 대하여 설명드렸으니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따라서 “Tab=(5000*27.4+3000*25.61) /8000 = 26.73” 로 푸는 것이 맞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