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회차 기출 24번 질문 pkm7086 2026년 02월 05일 07:26 공유 24번에 3번 , 4번 지문에 관한 질문입니다.3번에 델타t를 90-10이라고 설명해주셨는데 K단위로 바꾸어서 333-283으로 계산해야되는 것 아닌가싶어서 질문드리고싶습니다.4번에는 속도v의 단위 km/h를 m/s로 바꿔서 계산하셨는데, 원래 운동에너지 공식½ * m * v^2 공식 대입할 때, v의 단위는 반드시 m/s 기준으로 공식대입을 해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06일 00:11 (편집된 시간 2026년 02월 06일 00:1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3번에 델타t를 90-10 대신 K단위로 바꾸어서 363-283으로 계산해도 같은 값이 나옵니다.섭씨온도 온도차 = 절대온도 온도차 이기 때문입니다. 즉, (90-10) = ( 363-283) 입니다.4번에 ½ * m * v^2 공식 대입할 때, v의 단위는 반드시 m/s 기준으로 공식에 대입 해야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3번에 델타t를 90-10 대신 K단위로 바꾸어서 363-283으로 계산해도 같은 값이 나옵니다.
섭씨온도 온도차 = 절대온도 온도차 이기 때문입니다. 즉, (90-10) = ( 363-283) 입니다.
4번에 ½ * m * v^2 공식 대입할 때, v의 단위는 반드시 m/s 기준으로 공식에 대입 해야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