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0년 08월22일 85번문제

밀폐식 온수난방 배관 대한 설명 중

③배관경이 작아지고 방열기도 적게 할 수 있다 라는 설명을  -→"압력을 높일수 있다"!  라고 만 하고 넘어 가셨는데

이유를 설명  안 하시고 압력을 높힐 수 있다 라고만 하시면 무슨 말인지 알아 듣기가 어렵습니다.

설명 부탁 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밀폐식은 압력을 높일 수 있으므로 100℃ 이상의 고온수를 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높은 온도의 온수를 보낼 수 있으므로 배관경이 작아지고 방열기도 작게 할 수 있습니다.

    개방식의 경우는 물 100℃는 증발하기 때문에  온수와 증기가 혼합되어 배관에 보내기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