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회차 5번 문제 질문 pkm7086 2026년 02월 11일 05:11 공유 열통과율 단위가 W/m^2 * K 이고, 대수평균온도차는 13도(섭씨)이던데열랑공식 전개하는 과정에서 대수평균온도차를 켈빈으로 맞춰주기위해 13+273으로 더해서 계산하지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11일 13:1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ㅗ로는 여러번 설명드렸습니다.온도차 는 섭씨온도차와 절대온도차가 같기 때문입니다.5℃ - 3℃ = 2 입니다.절대온도로 (5+273)K - (3+273) K = 2입니다.따라서 절대온도로 고치지 않아도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ㅗ로는 여러번 설명드렸습니다.
온도차 는 섭씨온도차와 절대온도차가 같기 때문입니다.
5℃ - 3℃ = 2 입니다.
절대온도로 (5+273)K - (3+273) K = 2입니다.
따라서 절대온도로 고치지 않아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