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실기 2회차 7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asanman 2026년 02월 11일 12:31 공유 안녕하십니까배관도에서 3점보다 4점이 과냉각된다고 설명하셨는데, 3점보다 4점이 온도가 더 올라가는 것이 아닌가요? (반대편에서 지나가는 고온의 냉매에 의해) 그리고, 열교환에 의해 6점 보다 7점이 온도가 더 내려가는 것이 맞지 않습니까?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11일 13:40 (편집된 시간 2026년 02월 11일 13:4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증발기에서 나온 6점의 냉매가스 온도는 매우 낮습니다.(몰리엘 선도 참조)따라서 고온의 냉매액인 3점의 냉매가 열교환기에서 냉각되어 4점으로 온도가 내려가는 것입니다. 저온인 6점의 냉매가스는 열교환기를 거치면서 온도가 올라가 7점의 냉매로 과열되는 것입니다.각점의 온도가 높은지 낮은지는 교재 풀이의 몰리엘 선도를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증발기에서 나온 6점의 냉매가스 온도는 매우 낮습니다.(몰리엘 선도 참조)
따라서 고온의 냉매액인 3점의 냉매가 열교환기에서 냉각되어 4점으로 온도가 내려가는 것입니다.
저온인 6점의 냉매가스는 열교환기를 거치면서 온도가 올라가 7점의 냉매로 과열되는 것입니다.
각점의 온도가 높은지 낮은지는 교재 풀이의 몰리엘 선도를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