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계수에 압축효율,기계효율 적용기준 kaoschy 2026년 02월 12일 07:19 공유 스승님 안녕하세요!성적계수(성능계수) 계산 기준이 모호하여 질문드립니다.16-3-12 문제는 압축효율이 제시되었고, 압축효율을 곱해서 계산됐습니다.근데, 20-4-8-(4) 문제는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제시되었는데 풀이식을 보니 계산에 적용이 안돼있습니다.왜 그런것인가요?성적계수 계산할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곱하는지 안곱하는지 구분하는 기준이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13일 08:04 (편집된 시간 2026년 02월 13일 08:0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6년3회12번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이 압축효율이 주어졌으므로 압축기 동력에 압축효율이적용되지 않았다고 보아야 합니다.따라서 성적계수 구할 때 압축효율을 적용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20년4회8번의 경우는 압축기 축동력 구할 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적용되어 압축기 축동력을 구했습니다.따라서 이미 구해진 실제 축동력 값을 적용하기 때문에 성적계수 구할 때는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적용하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6년3회12번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이 압축효율이 주어졌으므로 압축기 동력에 압축효율이
적용되지 않았다고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성적계수 구할 때 압축효율을 적용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20년4회8번의 경우는 압축기 축동력 구할 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적용되어 압축기 축동력을
구했습니다.
따라서 이미 구해진 실제 축동력 값을 적용하기 때문에 성적계수 구할 때는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적용하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