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계수에 압축효율,기계효율 적용기준

스승님 안녕하세요!

성적계수(성능계수) 계산 기준이 모호하여 질문드립니다.

16-3-12 문제는 압축효율이 제시되었고,

 압축효율을 곱해서 계산됐습니다.

근데, 20-4-8-(4) 문제는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제시되었는데 풀이식을 보니 계산에 적용이 안돼있습니다.

왜 그런것인가요?

성적계수 계산할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곱하는지 안곱하는지 구분하는 기준이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6년3회12번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이 압축효율이 주어졌으므로 압축기 동력에 압축효율이

    적용되지 않았다고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성적계수 구할 때 압축효율을 적용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20년4회8번의 경우는 압축기 축동력 구할 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적용되어 압축기 축동력을 

    구했습니다.

    따라서 이미 구해진 실제 축동력 값을 적용하기 때문에 성적계수 구할 때는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적용하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