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회차 22번 질문

가열량 dQ = Cp x dt 

양 변에 적분을 취해주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다른 문제는 dQ = Cp x dt 공식 그냥 대입해서 문제를 푸는 문제도 있을텐데,

그냥 dQ공식 대입하면 되는 문제랑 양 변에 적분을 해줘야하는 문제를 구분하는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정압비열이 정수(1.0 또는 1.01)로 주어지는 경우는 적분을 하지 않고 바로 계산하면 되고,

    이 문제처럼 정압비열이 변화에 따라 변하는 온도의 함수로 주어지면  적분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