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회차 22번 질문 pkm7086 2026년 02월 12일 08:46 공유 가열량 dQ = Cp x dt 양 변에 적분을 취해주는 이유가 궁금합니다.다른 문제는 dQ = Cp x dt 공식 그냥 대입해서 문제를 푸는 문제도 있을텐데,그냥 dQ공식 대입하면 되는 문제랑 양 변에 적분을 해줘야하는 문제를 구분하는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13일 08:1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정압비열이 정수(1.0 또는 1.01)로 주어지는 경우는 적분을 하지 않고 바로 계산하면 되고,이 문제처럼 정압비열이 변화에 따라 변하는 온도의 함수로 주어지면 적분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정압비열이 정수(1.0 또는 1.01)로 주어지는 경우는 적분을 하지 않고 바로 계산하면 되고,
이 문제처럼 정압비열이 변화에 따라 변하는 온도의 함수로 주어지면 적분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