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실기 2회차 7번 문제 다시 질문드립니다. asanman 2026년 02월 13일 14:22 공유 안녕하십니까 보내주신 답변이 이해가 되지 않아서 다시 질문드립니다.3점보다 4점이 온도가 낮으려면 어디에 열을 빼앗겨야 하는 것이 당연할텐데 열교환기의 상대편 6-7구간은 3-4구간보다 더 온도가 높은데 열을 뺏길수가 없지 않습니까? 이 부분이 이해가 안되서 다시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상입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14일 05:17 (편집된 시간 2026년 02월 14일 05:2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왜, 열교환기의 상대편 6-7구간은 3-4구간보다 더 온도가 높다고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열교환기의 상대편 6-7구간은 3-4구간보다 온도가 낮습니다.6점은 과열증기 구역에 있지만 압력이 낮은 증발기 출구 배관에 있기 때문에 온도가 3-4구간 보다 온도가 낮습니다.3-4구간과 6-7구간의 온도는 응축온도와 증발온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과냉각구간인 3-4구간의 온도가 35→30도 라면 과열구간인 6-7구간의 온도는 2→10도(정확한 값은 아님) 정도 또는 -10→0(정확한 값은 아님)이 될 수도 또는 더 낮은 온도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왜, 열교환기의 상대편 6-7구간은 3-4구간보다 더 온도가 높다고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열교환기의 상대편 6-7구간은 3-4구간보다 온도가 낮습니다.
6점은 과열증기 구역에 있지만 압력이 낮은 증발기 출구 배관에 있기 때문에 온도가 3-4구간 보다
온도가 낮습니다.
3-4구간과 6-7구간의 온도는 응축온도와 증발온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과냉각구간인 3-4구간의 온도가 35→30도 라면 과열구간인 6-7구간의 온도는
2→10도(정확한 값은 아님) 정도 또는 -10→0(정확한 값은 아님)이 될 수도 또는 더 낮은 온도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