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회차 51번 질문

논리회로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논리회로식 >>>>>  A + (A*B) 이 정답 2번이 되려면 A+A와 A+B가 정답 2번의 회로 그림에 해당되는 것이어야한다고 이해했습니다.

A+A는 입력회로가 A이고, 출력회로도 A가 되는 정답 2번이 되는 것이 이해됐습니다.

그런데 A+B는 입력회로가 A이고, 출력회로가 B라고 생각했는데, 정답 2번은 입, 출력이 모두 A에 해당하는 그림이라고 생각이 들다보니 이 문제가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A+B의 회로가 정답 2번이 되는 이유에 대한 설명을 더 자세히 듣고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회로의 논리식은  A + (A*B)가 아니라  교재의풀이에 있는 것처럼   A * (A+B) 입니다.

    따라서 A가  ON되면  출력이 ON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