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회차 51번 질문
논리회로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논리회로식 >>>>> A + (A*B) 이 정답 2번이 되려면 A+A와 A+B가 정답 2번의 회로 그림에 해당되는 것이어야한다고 이해했습니다.
A+A는 입력회로가 A이고, 출력회로도 A가 되는 정답 2번이 되는 것이 이해됐습니다.
그런데 A+B는 입력회로가 A이고, 출력회로가 B라고 생각했는데, 정답 2번은 입, 출력이 모두 A에 해당하는 그림이라고 생각이 들다보니 이 문제가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A+B의 회로가 정답 2번이 되는 이유에 대한 설명을 더 자세히 듣고싶습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회로의 논리식은 A + (A*B)가 아니라 교재의풀이에 있는 것처럼 A * (A+B) 입니다.
따라서 A가 ON되면 출력이 ON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