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2022년3회차문제3입니다. csh1416 2026년 02월 17일 10:00 공유 2025년1회차 문제8에서는 피스톤 배출량 구하는데 체적효율로 나누었는데 이번에는 그냥 비체적으로만 곱한 것이 실제 피스톤 배출량(2022년)과 그냥 피스톤 배출량(2025년)의 차이인가요? 그런데 “참고에 보면 기통수비는 이론 피스톤 배출량으로 계산한다” 그렇게 기재되어 있으니 이 문제에서 실제라는 표현이 의미가 없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17일 10:37 (편집된 시간 2026년 02월 17일 10:3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에 말씀하신대로 22년 문제는 실제 피스톤배출량으로 비교한 것이고25년 문제는 (이론) 피스톤배출량으로 비교한 것이 맞습니다.22년 문제는 기통수비를 묻는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를 보시면 실제 피스톤 배출량 비가 얼마인지 묻는 문제인 것을 알수 있습니다.유사 문제의 경우 기통수비를 구하라고 하는 문제가 있는데 기통수비를 비교할 때는 이론 피스톤배출량으로 비교해야 한다는 것을 참고에 기재한 것입니다.참고가 오히려 혼동을 드린 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말씀하신대로 22년 문제는 실제 피스톤배출량으로 비교한 것이고
25년 문제는 (이론) 피스톤배출량으로 비교한 것이 맞습니다.
22년 문제는 기통수비를 묻는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를 보시면 실제 피스톤 배출량 비가 얼마인지 묻는 문제인 것을 알수 있습니다.
유사 문제의 경우 기통수비를 구하라고 하는 문제가 있는데 기통수비를 비교할 때는
이론 피스톤배출량으로 비교해야 한다는 것을 참고에 기재한 것입니다.
참고가 오히려 혼동을 드린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