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수기 열량

"답변드립니다.

열평형식을 세울때는 나가는 열량 = 들어가는 열량  으로 세우기 때문에 들어가는 열량은 h8 과 h1'  입니다.

교재의 풀이 과정설명에서 6점은  흡수기에 들어있는 진한 용액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h6은 진한용액의 엔탈피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라고 하시는 답변은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h8 점에서 관이 양쪽으로 갈라지고 흡수기로 들어간 점은 h6인데, 그래서 h8점과 h6점의 엔탈피가

서로 다른 것으로 보여지는데 h6을 적용 안하고 h8점을 적용하는 이유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또한  h8이나 h6 둘 모두 진한 용액으로 문제에서 주어진 상태점 표에서 농도는 똑같이 60.4%로 

주어졌습니다.

명절 연휴 임에서  답변 주시는 교수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8점에서 갈리지는 배관중 아래쪽 배관은  펌프에서 묽은 용액을 바이패스 할 때 사용하는 배관인데

    현재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 배관입니다.

    6점과 8점은  모두 진한 용액이 맞습니다.  6점은 이미 흡수기안에 들어가 있는 진한용액을 의미하며,

    8점은 흡수기로 들어가는 진한용액을 의미합니다. 

    6점과 8점은 농도는 같지만  압력과 온도가 약간 다르며, 엔탈피 값도 약간 다릅니다.

    흡수기에서 열평형식을 세울 때는  흡수기로 들어가는 열량과  흡수기에서 나가는 열량으로 식을

    세워야 하기 때문에 h8을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