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3회차 실기 문제 6 질문

1. 열교환기와 가열코일의 표시가 같은데,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지

2. 열교환기가 냉방일 때는 제습이 되는데, 난방일 때는 어떻게 되는지

3. 냉각코일에서 실내로 공급될 때, 5=7 → 1 습도가 왜 상승하는지

4. 열교환기가 현열, 전열교환기 두 개가 있다고 강의에서 말씀해주셨는데,

이번 문제처럼 따로 표시가 없다면 일반적으로 어떤걸 채택하여 작성하는 것이 맞는지

위 네 가지를 여쭤보고 싶습니다.

바쁘실텐데 많은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1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열교환기는 공조기 입구쪽에 설치 되므로 가열코일 보다 앞에 설치되는 것이 열교환기 입니다.

         또한 문제에서 가열코일은 “가열코일”이라고 표시되어 있으니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난방일 때도 열교환기가  현열교환기이면  온도만 상승하고, 

       전열교환기 이면  온도와 습도가 상승합니다.

    3. 냉각코일에서 실내로 공급될 때, 5,6,7 → 1 의 과정은

        5,6,7점의 공기가 실내공기 1에 혼합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1점의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전체 공기에 비해 5,6,7의 공기가 미소량이기 때문에 1점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1점보다 아주  아주 약간 아래쪽에 표시되어야 하지만  의미가 없기 때문에 1점에 

        표시하는 것입니다.

    4. 이번 문제처럼 문제에서 어떤 열교환기인지 따로 표시가 없기 때문에  어떤 것으로 풀어도 정답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