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8년 3회 12번 문제 질의드립니다 jdh132435 2026년 02월 20일 13:15 공유 펌프 양정과 축동력 구하는 문제 2차 펌프로 750L/min의 유량만 감당하는 펌프임은 이해를 했습니다 그런데 도면만 봐서는 잘 이해가 안가서 그러는데 1차 펌프는 어떻게 유량이 1500L/min이 되나요? 750L/min의 물을 받아서 그대로 쏘는거 아닌건가요? E기호는 무엇이며 공조기를 순환하는 유량은 750L/min임을 이해했는데 1차 1500L/min은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21일 14:4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의 표 수량(L/min) 줄 마지막 칸를 보시면 d'-E-d 의 수량이 1500이라고 주어졌습니다.즉, d'-E-d 는 1차측 배관이므로 1차측 유량은 1500L/min 이 되는 것입니다.따라서 1차 펌프늬 유량이 1500L/min인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의 표 수량(L/min) 줄 마지막 칸를 보시면 d'-E-d 의 수량이 1500이라고 주어졌습니다.
즉, d'-E-d 는 1차측 배관이므로 1차측 유량은 1500L/min 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1차 펌프늬 유량이 1500L/min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