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장 냉난방장치 yhkim0225 2026년 02월 21일 01:31 공유 [송풍기]그림에서 흡입정압Ps가 흡입전압Pt1 보다 크게 표시된것이 오류 아닌가요?즉 정압이 전압보다 클수는 없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전압Pt는 토출동압포함 흡입동압제외가 맞는건가요? 그림표시에 의해서.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21일 14:5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일반적인 경우 송풍기의 흡입측 전압과 정압은 마이너스 압력이고 동압은 플러스 압력이기 때문에절대값으로 계산하면 송풍기의 흡입측 전압은 정압보가 동압만큼 절대값이 항상 작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송풍기의 흡입측 전압과 정압은 마이너스 압력이고 동압은 플러스 압력이기 때문에
절대값으로 계산하면 송풍기의 흡입측 전압은 정압보가 동압만큼 절대값이 항상 작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