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회차 12번 (실기)

문제 지문에서 ‘각 점의 상태값’ 이라고 하기에

“저단압축기 토출 엔탈피 636.4” 를 효율이 이미 적용된  h3'  라고 생각하고 접근했습니다.

이 문제를 받으면, 주어진 값들이 설계값 인지 측정값(?) 인지는 어떻게 판단할 수 있는지요?

 

이런 문제의 값은 효율 미적용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해도 될지, 아니면 어떠한 유형적 구분이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문제에서 주어지는 값들은 효율이 미적용된 값입니다.

    특히 이문제에서 처럼 (압축)효율값이 주어지는 경우는 당연히 효율이 미적용된 값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