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회차 12번 (실기) rkasla 2026년 02월 22일 06:04 공유 문제 지문에서 ‘각 점의 상태값’ 이라고 하기에“저단압축기 토출 엔탈피 636.4” 를 효율이 이미 적용된 h3' 라고 생각하고 접근했습니다.이 문제를 받으면, 주어진 값들이 설계값 인지 측정값(?) 인지는 어떻게 판단할 수 있는지요? 이런 문제의 값은 효율 미적용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해도 될지, 아니면 어떠한 유형적 구분이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24일 01:4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문제에서 주어지는 값들은 효율이 미적용된 값입니다.특히 이문제에서 처럼 (압축)효율값이 주어지는 경우는 당연히 효율이 미적용된 값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문제에서 주어지는 값들은 효율이 미적용된 값입니다.
특히 이문제에서 처럼 (압축)효율값이 주어지는 경우는 당연히 효율이 미적용된 값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