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압축 1단팽창 냉동기의 냉동효과에 대한 질문입니다. hhs3041 2026년 02월 22일 10:14 공유 2025년 2회 6번 문제에서 냉동효과를 구할때에 총냉매 1kg으로 산출해서 구하시던데다른 기사책이나 해외 서적을 살펴보니 단순하게 증발기 입출차이만 고려하고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5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hhs3041 2026년 02월 22일 10:14 앗 죄송합니다. 실기문제입니다. 0 imjaeki 2026년 02월 24일 01:5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제가 가지고 있는 많은 냉동책의 경우 2단압축의 냉동효과를 구할때에 총냉매 1kg으로 산출해서 구하고 있습니다.질문에 “해외 서적을 살펴보니 단순하게 증발기 입출차이만 고려하고 있습니다. ” 라고 하셨는데해외서적의 2단압축 냉동효과 부분의 캡쳐 사진을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hhs3041 2026년 03월 04일 23:00 0 hhs3041 2026년 03월 04일 23:00 이렇게 풀면 틀리는건가요? 0 imjaeki 2026년 03월 04일 23:26 (편집된 시간 2026년 03월 04일 23:2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냉동효과를 질문하신 방법으로 풀면 총냉매량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므로 안되는 것입니다.2.혹시 해외서적이 어떤 것인지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앗 죄송합니다. 실기문제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많은 냉동책의 경우 2단압축의 냉동효과를 구할때에 총냉매 1kg으로
산출해서 구하고 있습니다.
질문에 “해외 서적을 살펴보니 단순하게 증발기 입출차이만 고려하고 있습니다. ” 라고 하셨는데
해외서적의 2단압축 냉동효과 부분의 캡쳐 사진을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이렇게 풀면 틀리는건가요?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냉동효과를 질문하신 방법으로 풀면 총냉매량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므로 안되는 것입니다.
2.혹시 해외서적이 어떤 것인지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