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회차 15번 문제 질문

해당 문제에서 유리를 통한 열량을 일사를 통한 열량과 관류를 통한 열량을 더한 값이라고 배웠습니다.

일사에 대한 사전적인 의미는 검색해보면 잘 나오던데, 관류의 뜻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관류의 정의를 간략하게 나마 (수험생 입자에서 필요하다면 자세하게 부탁드립니다) 설명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전달은 전도와 대류 및 복사로 이루어지는데

    일사는 태약의 복사열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전도+대류를 열관류 또는 열통과 라는 용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열이  어떤 벽체의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흐르는 것을 열관류 또는 열통과라고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