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3회12번

이유형 해설에  풍량비율로 나눠서 v1 v2 v3풍속이 같다는게 이해가안됩니다  v3는 구간 AE풍속 3.56가 되는게 왜 아닌가요?

이런 유형 문제나오면 풍속은 같다고 생각하고 풀면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 풀이에서 분기부에서의 풍속 v₃과  A-E구간의 풍속은 다른 것입니다.

    풀이 끝에 있는 참고의 그림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풀이에서  풍속이 같다고 하는  v₃는 분기 직후의 풍속이고 덕트가 확대되면 A-E구간의 덕트가 되고, 

    확대된 후  A-E구간의 풍속이 3.56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