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3회12번
이유형 해설에 풍량비율로 나눠서 v1 v2 v3풍속이 같다는게 이해가안됩니다 v3는 구간 AE풍속 3.56가 되는게 왜 아닌가요?
이런 유형 문제나오면 풍속은 같다고 생각하고 풀면되는건가요?
0
이유형 해설에 풍량비율로 나눠서 v1 v2 v3풍속이 같다는게 이해가안됩니다 v3는 구간 AE풍속 3.56가 되는게 왜 아닌가요?
이런 유형 문제나오면 풍속은 같다고 생각하고 풀면되는건가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 풀이에서 분기부에서의 풍속 v₃과 A-E구간의 풍속은 다른 것입니다.
풀이 끝에 있는 참고의 그림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풀이에서 풍속이 같다고 하는 v₃는 분기 직후의 풍속이고 덕트가 확대되면 A-E구간의 덕트가 되고,
확대된 후 A-E구간의 풍속이 3.56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