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2013년1회차6번입니다. csh1416 2026년 02월 27일 12:25 공유 각 구간 방열면적에서1구간 방열면적 : 1대, 2구간 방열면적 : 2대, 3구간 방열면적 : 3대 로 계산하셨는데 어떤 근거로 그리 계산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최소한 책에 계산 근거는 표시하셔야 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림에서는 방열기의 배관이 어디서 부터 시작이 되는지 전혀 표시가 없어서 어디를 1대, 2대, 3대로 잡아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향후에도 책에 계산 근거는 꼭 표시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2월 28일 04:43 (편집된 시간 2026년 02월 28일 04:4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배관도면을 보시면 오른쪽 아래 실선이 증기 공급관이며 점선이 응축수 환수관 표시입니다.즉, 오른쪽 아래 실선으로 증기가 들어가서 각 방열기를 거친후 증기가 응축되어 점선으로 환수 되는 것입니다.따라서 1구간의 배관은 방열기 1대를 위한 증기가 통과하면 되고, 2구간의 배관은 방열기 2대분의증기가 통과 해야 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배관도면을 보시면 오른쪽 아래 실선이 증기 공급관이며 점선이 응축수 환수관 표시입니다.
즉, 오른쪽 아래 실선으로 증기가 들어가서 각 방열기를 거친후 증기가 응축되어 점선으로
환수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1구간의 배관은 방열기 1대를 위한 증기가 통과하면 되고, 2구간의 배관은 방열기 2대분의
증기가 통과 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