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2013년1회차6번입니다.

각 구간 방열면적에서

1구간 방열면적 : 1대, 2구간 방열면적 : 2대, 3구간 방열면적 : 3대 로 계산하셨는데  어떤 근거로 그리 계산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최소한 책에 계산 근거는 표시하셔야 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림에서는 방열기의 배관이 어디서 부터 시작이 되는지 전혀 표시가 없어서 어디를 1대, 2대, 3대로 잡아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향후에도 책에 계산  근거는 꼭 표시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배관도면을 보시면  오른쪽 아래 실선이 증기 공급관이며 점선이 응축수 환수관 표시입니다.

    즉, 오른쪽 아래 실선으로 증기가 들어가서 각 방열기를 거친후 증기가 응축되어 점선으로 

    환수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1구간의 배관은 방열기 1대를 위한  증기가 통과하면 되고, 2구간의 배관은 방열기 2대분의

    증기가 통과 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