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2013년2회차2번문제입니다. csh1416 2026년 03월 01일 01:20 공유 3)냉각코일 출구의 냉각수 온도는 몇 도C인가? : 여기에서 q=GC(tw2 - tw1) 열평형식에서 G= 로우Q로 하지 않고 그대로 냉각수량 333L/min * 4.2로 계산이 되었거든요. 밀도 로우 를 생략하고 그대로 수량을 곱하신 이유가 무었인지 궁금합니다. G는 질량의 단위이니 , 냉각수량 333L/min에 밀도 1.2kg/m3을 곱하여야 할 것 같은데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3월 02일 09:5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물의 밀도는 1kg/L 입니다.따라서 냉각수량 333L/min는 암산으로 333kg/min 인것을 알수 있습니다.즉, 공식에 적용된 수치는 333kg/min 인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물의 밀도는 1kg/L 입니다.
따라서 냉각수량 333L/min는 암산으로 333kg/min 인것을 알수 있습니다.
즉, 공식에 적용된 수치는 333kg/min 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