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2013년2회차2번문제입니다.

3)냉각코일 출구의 냉각수 온도는 몇 도C인가? : 여기에서  q=GC(tw2 - tw1)  열평형식에서 G= 로우Q로 하지 않고 그대로 냉각수량 333L/min * 4.2로 계산이 되었거든요. 밀도 로우 를 생략하고 그대로 수량을 곱하신 이유가 무었인지 궁금합니다. G는 질량의 단위이니 , 냉각수량 333L/min에 밀도 1.2kg/m3을 곱하여야 할 것 같은데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물의 밀도는 1kg/L  입니다.

    따라서 냉각수량 333L/min는  암산으로  333kg/min 인것을 알수 있습니다.

    즉, 공식에 적용된 수치는  333kg/min 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