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2회차 6번

냉동효과 구할때 h1-h8이 냉동효과 아닌가요??

그리고 냉매순환량 구할때 냉동능력 10kw에서 냉동효과를 나눠주면 안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이 문제처럼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의 냉동효과는  h1-h8이 아닙니다.

       교재와 같이  냉동능력을 총냉매량으로 나눈 것이 냉동효과 입니다.

    2. 만약 질문하신 것 처럼 냉동효과가 h1-h8이라면  냉동능력 10kw를  h1-h8로 나누면

        저단측에 흐르는 냉매량이 구해지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냉동효과는 냉동능력을 충냉매량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