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2회차 6번 pakws123 2026년 03월 04일 04:37 공유 냉동효과 구할때 h1-h8이 냉동효과 아닌가요??그리고 냉매순환량 구할때 냉동능력 10kw에서 냉동효과를 나눠주면 안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3월 04일 13:0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이 문제처럼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의 냉동효과는 h1-h8이 아닙니다. 교재와 같이 냉동능력을 총냉매량으로 나눈 것이 냉동효과 입니다.2. 만약 질문하신 것 처럼 냉동효과가 h1-h8이라면 냉동능력 10kw를 h1-h8로 나누면 저단측에 흐르는 냉매량이 구해지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냉동효과는 냉동능력을 충냉매량으로 나누어야 합니다.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이 문제처럼 2단압축 1단팽창 사이클의 냉동효과는 h1-h8이 아닙니다.
교재와 같이 냉동능력을 총냉매량으로 나눈 것이 냉동효과 입니다.
2. 만약 질문하신 것 처럼 냉동효과가 h1-h8이라면 냉동능력 10kw를 h1-h8로 나누면
저단측에 흐르는 냉매량이 구해지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냉동효과는 냉동능력을 충냉매량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