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7월 19일 실기 문제 8 관련 질문입니다. wptjs46 업데이트 시간 2026년 03월 04일 08:18 공유 1. 관 상당길이를 구할 때 왜 팽창밸브 입구에서 수액기 액면까지의 높이를 포함하지 않는지요? 관으로 연결되어 있으니, 포함해야 하는거 아닌가요?2.제1팽창밸브 입구 부분부터 수직으로 포화액선까지 온도가 30도씨인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3월 04일 13:1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엥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문제에서 직관길이가 5m로 주어졌으며 이 5m에는 팽창밸브 입구에서 수액기 액면까지의 높이 4m가 포함된 것입니다. 즉, 팽창밸브 입구에서 수액기 액면까지의 높이 4m와 기타 길이 1m를 합해 5m가 되는 것입니다.2.제1팽창밸브 입구 부분부터 수직으로 포화액선까지 온도가 30도씨 인 것 맞습니다. 모든 냉매에서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렇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엥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문제에서 직관길이가 5m로 주어졌으며 이 5m에는 팽창밸브 입구에서 수액기 액면까지의
높이 4m가 포함된 것입니다.
즉, 팽창밸브 입구에서 수액기 액면까지의 높이 4m와 기타 길이 1m를 합해 5m가 되는 것입니다.
2.제1팽창밸브 입구 부분부터 수직으로 포화액선까지 온도가 30도씨 인 것 맞습니다.
모든 냉매에서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렇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