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4회 9번문제
(1)냉동효과 구할때 자료실에 올리신 교재 풀이 정정 내용과 강의내용이 다릅니다.
강의내용은 h1-h6 이 냉동효과 라고 하셨는데
수정교재 부분은 Gl(h1-h6) / G를 나눴는데요. 저단측냉동효과 구하라면 교재가 맞는거 같기도 한데
문제에서 그냥 냉동효과 구하는 것이어서 강의하신게 맞는거 같기도 하고요...
(2) 에서는 저단냉매량 구하는데 강의와 수정교재 부분의 풀이가 다른데 값은 같습니다..
강의하신데로Gl= Qe / (h1-h6)=200 / 186 = 1.08 풀이해도 되는지요?
0
댓글
해당문제 저도 혼란이 있어 질의게시판을 찾던 중 같은 문제 고민하시는 분이 있어 댓글 남깁니다. 혹시 사용중인 교재가 26년 최신판이실까요? 26년 최신판 풀이가 gl(h1-h6)/gh 꼴이면 교재에 있는 풀이가 정답일겁니다 냉동효과 문제인 25년 2회 3번 문제 와 22년 2회 6번 문제가 같은 문제인데 강사님 께서 냉동효과를 gl(h1-h6)/gh로 푸셨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25년 교재의 경우 22년 2회 6번 문제 풀이가 (h1-h6) 로 되어있지만 이는 잘못된 풀이이고 gl(h1-h6)/gh 로 풀면 된다는 질의 게시글 답변도 확인했습니다.
혹시 26년 교재 20년 4회 9번 문제 1번 풀이 식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공유 부탁드릴수 있을까요?
-------------------------------------------------------------------------------------------------------------------
ps.강사님께 질문도 같이 드립니다. 해당 풀이가 맞는건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1.냉동효과를 구하시오
(1)저단냉매량(gl) 구함>200/(611-425)=1.07527kg/s
(2)냉매량비를 이용하여 고단냉매량(gh) 구함>1.07527x (h2-h5)/(h3-h4) = 1.33948kg/s
(3)냉동효과> gl(h1-h6)/gh=149.312kj/kg
2.저단냉매량을 구하시오
200/(611-425)=1.07527kg/s
3.바이패스 냉매량을 구하시오
gm=gh-gl=0.26421kg/s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먼저 혼동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26년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
강의를 다시 촬영했는데 아직 올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금주중에 올리도록 이패스 공조냉동 담당자께 요청하겠습니다.
정리합니다.
냉동효과는 26년도 교재에 실려있는 내용이 맞는 것입니다.
저단 냉매순환량과 바이패스 냉매량도 26년도 교재에 있는 내용이 맞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