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4월 문제1번 y2k1381 2026년 03월 05일 05:08 공유 실내취득열량 구할때 왜 극간풍이랑 인체 발생열량은 잠열까지 더해주나요? 그리고 송풍기 송풍량 구할때는 왜 잠열을 빼고 계산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3월 06일 04:09 (편집된 시간 2026년 03월 06일 04:0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실내부하는 현열부하와 잠열부하로 이루어집니다. (실기 1권 109p 참조)송풍량 구할 때는 현열부하로 구해도 되고, 전열부하로 구해도 됩니다. (실기 1권 103~106p 참조)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실내부하는 현열부하와 잠열부하로 이루어집니다.
(실기 1권 109p 참조)
송풍량 구할 때는 현열부하로 구해도 되고, 전열부하로 구해도 됩니다.
(실기 1권 103~106p 참조)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