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실기1 교재 P.79~81 14번,15번 문제 문의

안녕하세요

문제 문의드립니다.

 

1) 냉동능력 계산에서 흡열 엔탈피

      14번은 흡열 엔탈피가 h1 - h7 이 아니라

       왜 h1 - h6 인가요?

 

2) 저압수액기 내 냉매액량 계산

    Gl = 1 X ( h9 - h5 ) / ( h9 - h6 )

     이해가 안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1. 14번 문제의  냉동능력(흡열량)은  팽창밸브를 통과한 전체 냉매량(Gl)으로 계산하면 

        냉동능력 = Gl x ( h1-h6 ) 으로 계산이 되며,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량(Gl)중에서 냉매액량으로 계산하면

         냉동능력 = 냉매액량 x ( h1-h7 ) 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2.15번 문제에서 1kg의 냉매가 팽창밸브 통과 후 5점의 상태는 냉매증기+ 냉매액 상태 인데

       이 중에서 냉매액량은  Gl = 1kg X ( h9 - h5 ) / ( h9 - h6 ) 이 되는 것입니다.

       즉, 팽창밸브를 통과한 전체냉매량의 비유을  ( h9 - h6 ) 이고 

       그 중에서 냉매액량의 비울은 ( h9 - h5 )인 것입니다.

    3. 78p 14번 문제는 2009년3회2번 강의 영상을 보시면 되며,

        80p 15번 문제는 2010년1회6번 강의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