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02년3회2번(09년3회2번, 20년4회9번 유사) 냉동능력 구할때 질의

(3) 냉동능력Qe 구하는 문제에서 
풀이에서는 Ge=(h8-h6) 라고 하셨는데..

유사문제 09년3회2번문제에서는 저단전체냉매량Gl로 풀이와, 20년4회9번문제에서 풀이와 비슷한거 같아서

Qe=Gl*(h9-h3)으로 풀이해도 되는지요?
((4)에서 h9를 구하라고는 나오지만 (3)문제에서 h9구하고나서 냉동능력Qe=Gl*(h9-h3) 구하면 값이 다르긴 한데
그렇게 풀이해도 되는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먼저 Qe=Gl*(h9-h3)으로 풀면 안됩니다.

    09년3회2번 문제는 열교환기가 없는 경우의 문제입니다.

    02년3회2번 문제는 열교환기가 있기 때문에 안되는 것입니다.

    만약 02년3회2번 문제에서 열교환기가 없다면 

    Qe=Gl*(h8-h3)으로 구하면 됩니다.

    여기서  h8은 증발기 출구점 엔탈피값 입닏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