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0p 벽체부하 질문 y2k1381 2026년 03월 07일 08:20 공유 벽체구하 구하는게 이해가 잘 안됩니다 정육면체 그리면 총 면이 6개가 있는데 그럼 가로20x높이4인 면이 2개 가로50x높이4인면이2개 가로20x세로50 인 면이2개 총 6개면이라서 1562가 나오는데 뭐가 잘못된걸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6년 03월 07일 11:5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벽체는 정육면체의 4개의 옆면적입니다.즉, 가로X높이 + 세로X높이 로 각각 계산하면 20X4 + 50X4 + 20X4 + 50X4 입니다.위식을 정리하면 20X4 + 50X4 + 20X4 + 50X4 = (20 + 50) X 4 + (20 + 50) X 4 = (20 + 50) X 4 X 2 또는 (20 + 50) X 2 X 4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벽체는 정육면체의 4개의 옆면적입니다.
즉, 가로X높이 + 세로X높이 로 각각 계산하면
20X4 + 50X4 + 20X4 + 50X4 입니다.
위식을 정리하면
20X4 + 50X4 + 20X4 + 50X4
= (20 + 50) X 4 + (20 + 50) X 4
= (20 + 50) X 4 X 2 또는 (20 + 50) X 2 X 4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