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7년 2회차 3번문제를 풀다가 짜증나네요 공조냉동 기준이 뭔지
1.
17년 2회차 1번문제에서도 송풍기 동력이 있었는데 그땐SHF에 포함 안시키고 취출구 온도구할땐 또이용하였고
3번문제에선 SHF구할때 뜬금없이 포함시키고 습도98%가 말이안된다고 하시는데
예를들어 내벽부하 같은거 구할때 방위계수주어졌을때 보통 적용시키지않는것인데 문제에 나와있으니 적용한다, 상당외기온도차 이용할때 유리같은거 포함안시키는데 문제에 나와있으니 적용해서 풀어야한다고 했는데
이문제에선 또 주어진조건이있는데 그걸이용안하고 습도가 98%가 안되는수치라고 또 다르게 구하고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시험에 제대로된 기준이 있나요?
그냥 틀리라고 낸 문제인데 맞게 풀라고 하니까 이랬다 저랬다 기준이 바뀌는건가요
강사님 생각이 궁금하네요 실제로 강의 참고사항에서처럼 풀면 정답처리가 안되는건가요
2.
또 17년 2회차 6번문제 2)에서 내벽체 부하 구할때는 서쪽벽+북쪽벽+서쪽문(?) 서쪽문이 왜 포함되나요
20년 1회차 문제 3번에 내벽부하 구할때는 문면적을 빼고 구하셨는데 여긴또 왜 빼는건가요
다른거라곤 내벽, 내벽체 단어차이인데 내벽체라는것이 문까지 포함되는거라면
17년 2회차 6번문제 1)에서 외벽체는 왜 창문을 안포함시키나요?
그냥 공부하다가 알아가는게 아니라 의문만 생기네요 이랬다 저랬다 무슨 출제자 기준맞추는것도아니고
애초에 정답이 없는거고 주관적 기준만 있는건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송풍기 부하는 실내취득부하에 포함시키지 않는 것이 맞는데,
간혹 실내취득부하에 포함시키는 책도 있습니다.
이 문제의 경우가 그런 경우이며, 문제에서 조건 4를 보시면
“송풍기부하를 실내취득부하에 가산할 것”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실내취득부하에 포함시키는 것이 맞습니다.
2. 17년 2회차 6번문제 2)에서 처럼 특별한 말이 없고, 문의 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으면
벽체의 문을 포함시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따라서 서쪽문을 포함시켜 구한 것입니다.
20년 1회차 문제 3번에 내벽부하 구할때 문면적을 빼고 구한 것은 (5)에서 문을 통한 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문의 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았다면 이문제에서도 문을 포함시켜 구했을 것입니다.
3. 17년 2회차 6번문제 1)에서 외벽체 구할 때 창문을 안포함시킨 이유에 대해서는 풀이 끝에 있는
참고의 설명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4. 질문하신 것 처럼 예전에는 문제에 애매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산업인력관리공단 공조냉동 담당자께 여러차례 문제를 명확하게 출제해 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결과 최근에는 명확하게 출제되고 있습니다.
만약 시험을 보신 후에 해석에 따라서 이렇게 해석도 되고 저렇게 해석이 되는 문제가 나왔다면
시험후 바로 산업인력관리공단 공조냉동담당자께 전화드리면 둘다 정답처리 될 것입니다.
우리가 적극적으로 산업인력관리공단 공조냉동 담당자께 의사를 전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